질 냄새는 건강한가? 일반적인 자궁냄새 5가지

자궁, 질에서 냄새가 나는 것은 지극히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특정 질 냄새는 색, 양 또는 분비물의 일관성에 변화를 동반할 때 심각한 감염을 나타낼 수 있다. 사실 건강한 질은 월경 주기 동안 독특한 냄새의 강하고 미묘한 변화들과 함께 다양한 향기를 발산한다. 어떤 여성들은 선척적으로 더 강한 질냄새를 발산하는 반면 다른 여성들은 그렇지 않다. 그리고 땀을 흘리거나 정상적이지 못한 성관계를 갖는 것은 냄새를 일시적으로 바꿀 수 있다.

냄새는 자궁과 질이 건강하고 PH가 적절하게 균형을 이루었다는 신호이지만 때때로 무언가 잘못되었다는 신호가 될수 있다. 때때로 질에서 나는 이상한 냄새는 박테리아 질염과 같은 건강 문제를 나타낼 수 있다. 어떤 때는 단순히 월경을 끝냈다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다.

생선 비린내

생선 비린내는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흔한 질 감염의 징후일 수 있다. 박테리아 질염과 트리코모니아시스다. 박테리아 질은 질에 있는 박테리아의 불균형에 관련된 감염이다. 새로운 파트너와의 성관계에서 유발될 수 있다. 트리코모니아스는 흔한 치료 가능한 질환이다. 두 감염 증상 모두 생선 비린내가 나고  항생제를 복용하면 쉽게 치료할 수 있다.

 

금속성 향(쇠냄새)

질에서 나는 금속 냄새는 월경을 했거나 정액과 친밀한 접촉을 한 직후에 가장 흔하다. 둘다 보통 산성의 pH를 좀 더 기본적인 것으로 바꿀 수 있다. 두 경우 모두 금속 냄새가 일시적이어야 한다. 생리 기간이 끝난 후에도 오래 지속되거나 가려움증이나 분비물이 동반되어 나온다면 의사와 상의해야 한다.

 

발효/빵 냄새

종종 효모 감염은 전혀 냄새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다른 증상들로부터 그것들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. 하지만 어떤 경우에는 약간 곰팡이 냄새가 날 수 있는 빵 같은 희미한 냄새가 난다. 냄새만이 효모균 감염의 유일한 증상은 아니지만 그것은 질에 비슷한 자극을 주는 박테리아 질이나 다른 감염과 구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.

 

머스키 향(사향 냄새)

질에서 사향같은 냄새는 땀을 많이 흘렸거나 너무 꽉 조이는 바지나 합성 섬유 팬티를 입었음을 의미한다. 편한 옷을 입으면 냄새가 사라질 수 있다.

 

썩은 냄새

만약 부패한 냄새를 맡게 된다면 이것은 분명히 건강에 좋지 않다는 신호다. 반드시 의사와 상의해야 한다. 냄새를 부끄러워 하지말고 상담 약속을 잡아라.